한화, 日 소프트뱅크에 태양광 모듈 공급
한화, 日 소프트뱅크에 태양광 모듈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한화그룹이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의 태양광 모듈 공급자로 선정됐다.

한화솔라원은 최근 소프트뱅크그룹의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SB에너지社가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도쿠시마현 공항임공용지와 도쿠시마현 아카이시 등 2개 지역 태양광발전소에 필요한 모듈 5.6MW 전량에 대한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SB에너지社는 소프트뱅크그룹이 태양광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전담하기 위해 2011년 10월 설립한 회사로, 대표이사는 손정의 회장이다.

이 회사는 한화솔라원으로부터 모듈을 공급받아 도쿠시마현 공항임공용지 약 2.8MW(3만3209㎡) 규모, 도쿠시마현 아카이시 지역에 약 2.8MW 규모(3만5000㎡)의 태양광 발전소를 올해 7월까지 모두 건설할 계획이다.

소프트뱅크그룹은 지난해 3월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를 계기로 태양광 에너지 도입을 꾸준히 주장하며, 태양광 발전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이에 따라 도쿠시마현의 5.6MW 태양광 발전소 외에도 교토(4.2MW), 군마현(2.4MW) 등에 잇따라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추진하며 일본 태양광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김희철 한화솔라원 경영총괄 임원은 "이번에 한화솔라원이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의 모듈 공급자로 선정된 것은, 소프트뱅크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태양광발전소 프로젝트에 일본 이외 기업으로서는 처음"이라며 "한화솔라원은 한화재팬의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기반으로 올해에만 일본에서 100MW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