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2012 1차 '창업스쿨' 개최
신보, 2012 1차 '창업스쿨'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채선희기자]신용보증기금은 오는 16일부터 서울지역을 포함한 전국 8개 지역에서 약 400명을 대상으로 2012년도 1차 '창업스쿨'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창업스쿨은 아이템 선정, 자금조달 및 세무관리, 마케팅 영업전략 등 창업 전 분야에 걸쳐 이뤄지며, 특히 올해에는 워크숍 형태의 참여식 수업 도입 및 창업 성공·실패사례 분석과정 등을 신설해 교육생들의 실전 감각 향상과 실질적인 창업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창업스쿨 현장에는 보증상담코너를 운영해 창업자금 조달과 경영컨설팅을 실시하며, 서울지역에서는 시니어반과 청년반을 분리 운영함으로써 연령과 창업상황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창업스쿨 수료자가 창업할 경우, 신보는 신용조사·심사를 거쳐 신용등급에 따라 3년간 최대 3억원까지 창업보증을 지원하며 보증료는 0.2% 포인트 할인해 준다.

현창익 신보 기업지원부장은 "이번 창업스쿨은 실습 및 사례분석 등 수강생 참여에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예비창업자들이 실질적인 성공 창업에 이를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수강 희망자는 신보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해 해당지역 창업스쿨 개강 3일전까지 각 지역별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 신보 창업스쿨 교육장소 및 교육기간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