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2012년 신입사원 사회봉사활동
현대건설, 2012년 신입사원 사회봉사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건설 신입사원들이 지난 13일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소재 한사랑장애영아원에서 아이들을 돌보고 있는 모습.(위)/ 현대건설 신입사원들이 지난 13일 다문화 가정 아이들·어머니들과 북촌 일일 체험을 하며 한국의 전통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아래)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현대건설 신입사원들이 새해를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사회봉사활동을 펼치며, 나눔경영에 적극 나섰다.

현대건설은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 190명이 지난 13일 3개 조로 나뉘어 아시아트레져네트워크(종로구 가회동 소재) 다문화가정 지원단체 및 동천의집(노원구 하계동 소재)· 한사랑장애영아원(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장애우 생활 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6일 밝혔다.

현대건설 신입사원들은 다문화 가정 지원단체에서 다문화 가정 어린이·어머니와 조를 이뤄 북촌 일일 체험을 함께하며 한국의 전통문화를 몸소 느끼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애우 생활 복지시설을 방문해 청소·창고정리·식사 급식지원 활동을 했으며, 아이들과 영화 관람·눈썰매 타기 등을 하며 알찬 시간을 보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번째를 맞는 신입사원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당사의 사회책임경영 동참·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사랑과 희망의 손길로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회의 구성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올해에도 '설맞이 사랑의 쌀 기탁'을 시작으로 사회복지·문화·교육 분야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현대건설은 '2011 임직원 나눔 경매장터', '서울시 장애인시설 개보수', '다문화 센터건립'등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생활을 개선해 왔으며, '임직원 급여 끝전 기부', '희망 도시락 나눔 활동', '건설재해 유자녀 교육·장학사업', '어르신 무료급식 활동', '국립공원과 백두대간 보호 자원봉사센터 건립 후원', '문화재 지킴이 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