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상품이 '답'] 하이투자증권, 하이 글로벌 퓨쳐플랜 월지급식 펀드
[똑똑한 상품이 '답'] 하이투자증권, 하이 글로벌 퓨쳐플랜 월지급식 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노라마' 분산투자로 변동장 이긴다

[서울파이낸스 증권팀] 하이투자증권은 최근 이어지고 있는 증시변동성을 극복과 추가적으로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시장과 노후대비를 위한 수단으로 '하이 글로벌 퓨처플랜 월지급식 채권혼합-재간접형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매월 분배금 지급이 가능하며 거치식으로 가입한다. 자동환매 약정을 하면 고객이 사전에 지정한 금액을 원하는 주기(월, 분기, 반기, 년 1회 중 선택)마다 지급받을 수 있다.

이번 상품은 모펀드인 '하이 글로벌 파노라마 자산배분 혼합형' 펀드에 100% 투자하는 펀드로 전체자산의 70% 수준을 글로벌 및 이머징 채권형 펀드에 투자하고 나머지 30%는 주식 및 커머더티 투자 펀드 등에 투자하는 운용전략을 사용한다.

'하이 글로벌 파노라마 자산배분 혼합형 펀드'는 지난 9월20일을 기준으로 설정(2007.1.5) 후 누적수익률이 36.97%를 기록했으며 매년 약 8% 수준의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하이 글로벌 퓨처플랜 월지급식 채권혼합-재간접형 펀드'가 글로벌 채권, 이머징 채권, 주식, 금, 원자재 등의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하기 때문에 최근과 같이 글로벌을 비롯한 국내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큰 시점에서 수익률을 보다 안정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

또, 모펀드인 '하이 글로벌 파노라마 자산배분 혼합형' 펀드는 고수익 추구형 자산에 30%가 편입되는 채권혼합형 상품으로 변동성이 채권형 상품보다 높다.

그러나 주식 이외에 원자재, 부동산 등의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하므로 보수적이고 장기적 투자관점에서 접근해야 하는 월지급식 펀드에 적합하다.

특히, 투자대상이 채권과 주식만으로 국한되지 않고 부동산, 커머더티 등 모든 자산에 투자 가능하다. 글로벌로 투자함에 따라 특정자산 및 지역에 제한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분산 회피가 가능하며 수익 획득 기회의 다양성도 강점이다.

김진석 하이자산운용 글로벌운용팀 매니저는 "투자대상이 다양하면 위험자산에 투자하더라도 자산 간의 분산투자 등으로 효과적으로 위험을 회피하면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면서 "장기적으로 투자한다면 변동성 장세에 보다 안정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