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證, 은퇴설계 '골드플랜' 서비스 제공
한투證, 은퇴설계 '골드플랜' 서비스 제공
  • 김성호
  • 승인 2005.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12일 업계최초로 고객의 은퇴 시기에 맞춰 재무생활을 설계해주는 노후설계 프로그램 ‘부자아빠 골드플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투증권은 이를 통해 본격적인‘시니어 마케팅’에 돌입 고령화 사회가 화두로 떠오른 시장을 선점함으로써 노후대비 자산관리 전문회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부자아빠 골드플랜’은 초저금리.초고령화 사회 도래에 따라 은퇴 이후에도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의 투자성향과 은퇴시기에 따라 최적의 자산배분을 도와주는 노후설계서비스다. 이는 생명보험회사의 라이프플랜 서비스와 유사한 개념이 증권자산관리에 적용된 첫사례로 꼽힌다.

한투가 자체 개발한 ‘노후설계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적인 고객의 은퇴 이후 노후자금설계와 연금설계를 하게 되고 연령별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결혼자금설계, 주택자금설계, 교육자금설계 등 다양한 자산관리를 동시에 진행한다.

특히‘노후자금설계’는 고객의 은퇴 이후 희망 연금액에 필요한 적립금액과 자금흐름계획을 세우고 적립식플랜과 자산증식 프로그램을 통해 노후대비를 위한 구체적인 상품투자 설계를 한다. 또 연금설계를 통해 축적된 자산을 여생동안 효율적으로 분배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이 서비스 시행으로 한투증권은 고객자산을 배분할 때 항상 노후대비를 위한 장기자산배분과 적립식상품 등의 투자를 종합적으로 제안함으로써, 노후 재테크 금융시장의 투자문화를 정립해갈 방침이다. 특히 그동안 한투가 심혈을 기울여온 종합자산관리의 결정판으로 시니어 마케팅을 적극 전개해갈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