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종류별로 보장 차등화
암 종류별로 보장 차등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라이프암보험'

[서울차이낸스 유승열기자] 현대해상은 손해율도 낮추고 가입자에게 암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암보험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상품이 바로 합리적인 보장설계를 통해 암 종류별로 차별화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암전용 보험인 '하이라이프암보험'이다.

현대해상은 3년이라는 오랜 개발기간을 거쳐 암보험 시장의 실패 원인을 분석해 소비자의 수요와 암보험 활성화 정책에 부흥하는 암전용 보험을 출시했다.

하이라이프암보험은 경제적 손실액, 생존율 등을 고려해 암 종류별로 보장금액을 차등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우선 특정암은 간·폐·담낭 및 담도·식도·췌장·뇌·백혈병·뼈관절암 등 암 발병 후 경제적 손실이 크고 5년 생존률이 30% 미만인 암은 최고 7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해 현대해상은 기존 암보험 상품의 고액암에 발생빈도가 높은 간암과 폐암을 추가해 보험금 수혜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일반암은 발병 후에도 5년 생존율이 65% 수준으로 비교적 양호하고 직접치료비와 기타비용 등 경제적 손실이 크지 않은 암으로 최고 3000만원까지 보장한다.

이 밖에 유방암·자궁경부암·자궁체부암·전립샘암·방광암 등 5년 생존율 80% 이상이며 경제적 손실액이 소액인 소액암의 경우에는 1500만원을 보장해준다.

이 같은 차등 보장을 통해 고객은 저렴하고 합리적인 보험료 수준으로 상황에 맞는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암 진단 보장 이외에도 암사망고도후유장해, 암입원급여금, 암수술급여금, 항암방사선약물치료급여금과 같은 다양한 암 관련 보장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뇌출혈, 급성심근경색과 같은 주요 질병진단, 다양한 입원, 수술 관련 보장까지 포함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보험만기가 3년·5년·10년·15년으로 최고 80세까지 갱신이 가능한 1종과, 20년·25년 만기로서 만기까지 계약이 유지될 경우 납입보험료를 환급하는 2종으로 구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하나의 증권으로 배우자, 자녀는 물론 부모까지 가입할 수 있어 가족계약으로도 관리가 가능토록 했다.

현대해상의 하이라이프 암보험은 지난 11월 상품의 독창성을 인정받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고, 12월에는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우수 금융신상품상 '우수상'에 선정되면서 3년째 수상을 이어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