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自保, ‘장애우 수험생 안전 이동’ 캠페인 실시
다음自保, ‘장애우 수험생 안전 이동’ 캠페인 실시
  • 김주형
  • 승인 2004.1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액 무료이며 장애우 1인당 모범택시 차량 1대 운행

다음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이 점점 쌀쌀해 지는 날씨에 장애인들을 위한 가슴 따뜻한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일 다음다이렉트에 따르면 오는 17일 치뤄지는 2005년도 대학수능시험에 시험장까지 이동이 불편한 장애우들을 대상으로 자택에서 수능 시험장까지 무료로 데려다 주는 ‘장애우 수험생 안전 이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수능 시험을 치르는 장애우는 시험시간 연장, 보청기 사용 등 비장애우 수험생과 같은 곳에서 시험보기 어려운 요소로 인해 각 시, 도교육감이 정하는 별도 시험실을 이용하게 된다.

별도 시험실을 운영하다보니 일부 장애우의 경우 시험장이 거주지에서 먼 경우 시험장으로 이동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게 사실이다.

이러한 장애우 수험생이 시험장까지 이동하는 데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200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 중 뇌성마비자, 지체부자유자, 청각장애, 맹인, 약시자 등 장애우를 대상으로 실시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서울, 경인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우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12일부터 오는16일까지 다음다이렉트자보(1544-2580 à 안내 3번)로 이름, 수험번호, 자택 주소, 연락처, 시험장 등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다음다이렉트자보는 대상자가 장애우란 점과 장애우의 편안한 이동을 위해 개인별로 모범택시 차량 1대를 배치,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시험장까지 이동시킬 예정이다.

다음다이렉트자보 최세훈 대표는 “수능시험은 시험 당일 컨디션이 중요한 요소인데 몇 년 동안 준비한 수능시험을 고사장까지 이동하는 어려움으로 인한 컨디션 난조로 시험을 망치면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장애우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수능 시험장까지 이동해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수능시험을 치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