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성장동력 발굴체계 '아이젠' 가동
삼성SDS, 성장동력 발굴체계 '아이젠'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삼성SDS는 27일 창의적인 조직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 '아이젠(iGen)'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아이젠은 'Idea Generation'의 약어인 동시에 빙벽을 한 걸음씩 오르는데 필수적인 아이젠을 의미하기도 한다.

삼성SDS는 5월 중순까지 진행될 이번 공모전에서 고객사 및 기존 업무와 연계되거나 IT 기술 트렌드와 연계된 신사업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채택한다는 의미에서 선별된 사원·대리급이 1차 평가를 한 다음 업종 전문가와 임원진들이 심층 평가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500만원의 시상금과 해외 컨퍼런스를 참관할 수 있는 600만원 상당의 참가 비용을 함께 지원할 방침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사업성이 있을 경우 사업 기획 TF가 구성되며 사업 착수화가 최종 결정될 때에는 제안자가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추진 단장으로 임명되고 별도 사업 비용도 지원받게 된다.

고순동 삼성SDS 대표이사 사장은 "아이젠을 통해 임직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회사가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