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애플리케이션시장 폭발…380억달러 규모"
"2015년 애플리케이션시장 폭발…380억달러 규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지은 기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최첨단 모바일기기의 확산과 함께 확대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시장의 규모가 2015년이면 380억달러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트는 1일(현지시간) 보고서를 통해 "비록 현재 앱당 평균 판매가격이 2.43달러에 불과하지만 보다 많은 태블릿PC와 스마트폰이 판매되고 앱 판매 경험이 축적되면서 기기당 유료 앱 판매도 증가해 시장규모가 폭발적으로 커질 것"이라며 이같이 전망했다.

보고서는 작년 앱의 시장 규모는 17억달러 수준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전하고, 하지만 애플의 아이폰으로부터 시작된 앱시장은 아직 시작단계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포레스트는 이와 관련, 스마트폰 이용자의 33%만이 월간 기준으로 정기적으로 앱을 내려받기(다운로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면서 앞으로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인모션(RIM)에서 보다 많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출시할 경우 시장규모는 커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IT전문매체인 '패스트 컴퍼니'는 지난해 애플이 앱시장의 82.7%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경쟁사들이 2015년까지 애플을 따라잡거나 별도의 시장을 창출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