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제6회 전국 고교 증권경시대회' 개최
투교협, '제6회 전국 고교 증권경시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sunhyun@seoulfn.com>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오는 11월 23일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제6회 전국 고교 증권경시대회'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경시대회는 합리적인 경제생활, 증권에 대한 기본개념 및 건전한 투자에 필요한 내용 등 경제·증권에 관해 청소년이 꼭 갖춰야 할 소양과 지식을 평가하게 되며, 투교협이 발간한 고교증권표준교재, 고교 경제교과서와 아울러 언론매체 경제면 등에서 중요하게 다뤄진 시사성 있는 내용 등을 중심으로 출제될 예정이다.
 
매년 향상되는 고교생들의 실력에 부응하기 위해 서울대 증권금융연구소가 후원하며, 개인상인 기획재정부장관상을 비롯해 금융위원장상, 금융감독원장상, 협의회의장상 외에도 성적·참여우수학교상 등 단체상을 시상한다.
 
오무영 투교협 사무국장은 "우리나라가 금융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미래의 금융인재를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경시대회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합리적 금융마인드를 정립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학생과 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 접수 기간은 다음달 6일부터 24일까지며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http:// www.kcie.or.kr)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