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에너지 취약계층' 위해 1억2천만원 조성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에너지 취약계층' 위해 1억2천만원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현훈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여장권 서울특별시 기후환경본부장,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책임운영위원장, 최형길 애큐온저축은행 사회책임운영위원회 감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큐온캐피탈)

[서울파이낸스 정지수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서울시 및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 및 시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시 내 에너지 이용 취약계층 대상으로 에너지 사용 환경 개선 및 비용 절감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책임운영위원장, 최형길 애큐온저축은행 사회책임운영위원회 감사, 김현훈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여장권 서울특별시 기후환경본부장이 참석했다.

애큐온은 총 1억2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에너지취약가구 및 시설을 대상으로 노후화된 저효율 가전제품을 친환경 보일러·고효율 LED 조명·으뜸효율밥솥으로 교체한다.

길 위원장은 "지속적인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며 금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감사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해 이웃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복지 현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다방면으로 살펴볼 예정"이라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