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년·사회적기업 등에 '최대 50% 저렴' 희망상가 공급
LH, 청년·사회적기업 등에 '최대 50% 저렴' 희망상가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상가 모집 포스터. (사진=LH)
희망상가 모집 포스터. (사진=LH)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청년, 보훈대상자 등의 창업 지원을 위해 공공임대주택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인 희망상가 307호를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65개 단지에서 173호, 그 외 지역 49개 단지에서 134호가 공급된다.

희망상가는 공공임대주택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을 주변 시세보다 최대 50% 낮게 최장 10년간 제공하는 창업 공간이다. 최초 임대차 계약 기간은 2년이지만, 입점 자격 상실 등 계약 해지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2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재계약이 가능하다.

입주 대상은 청년, 경력단절 여성, 보훈대상자, (예비)사회적기업, 소상공인을 비롯한 실수요자다. 올해부터 보훈대상자가 추가됐다.

유형은 청년, 경력단절 여성, 보훈대상자, 사회적기업 등에 시세의 50% 수준으로 공급하는 '공공지원형I', 소상공인에게 시세의 80% 수준으로 공급하는 '공공지원형II', 실수요자에게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하는 '일반형' 등이 있다. 공공지원 유형(I·II)은 창업(사업) 아이템 등을 고려해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다.

LH는 매월 입점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 홈페이지에 게시된 단지별 세부 공급계획 및 공고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