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상품 검색 후 구매까지 평균 3.4일
지그재그, 상품 검색 후 구매까지 평균 3.4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그재그, 상품 검색 후 구매까지 평균 3.4일 (사진=지그재그)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카카오스타일의 지그재그는 카테고리별 결제 패턴을 분석한 결과, 상품 검색 후 구매를 하기까지 평균 3.4일이 소요되며 그 시간이 뷰티, 브랜드 패션, 쇼핑몰, 라이프 카테고리 순으로 짧게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동안의 검색 및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뷰티는 최초 검색 후 결제까지 평균 2.4일, 브랜드 패션은 3.3일, 쇼핑몰은 3.6일, 라이프는 4.4일이 소요됐다.

뷰티와 브랜드 패션은 특정 브랜드에 대한 개인 선호도가 높은 편인데다 필요에 의해 구매하는 목적형 쇼핑을 하는 고객 비중이 크지만 쇼핑몰과 라이프 카테고리는 선택의 폭이 넓고 TPO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는 탐색형 쇼핑 형태가 많다.

상품 검색 후 결제까지 이어진 비율도 뷰티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뷰티는 옷과는 달리 필요에 의해 동일 제품을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많은 영향으로 볼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개개인의 취향을 알아볼 수 있는 데이터뿐 아니라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며 "각 쇼핑 형태에 맞는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운영하는 등 누구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