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일본 산업테마 ETN 2종 신규 상장
KB證, 일본 산업테마 ETN 2종 신규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KB증권은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상장지수증권(ETN)',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을 신규 상장 한다고 14일 밝혔다.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은 일본 도쿄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주식 중 로보틱스 산업에,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은 소비재 산업에 집중투자한다.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은 코로나 19 팬더믹 이후 공장자동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일본 산업용 로봇과 기계장비 회사들로 구성돼 있다.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은 최근 10년간 찾아볼 수 없는 저점에 도달한 엔화에 힘입어 늘어난 일본여행 수요의 반사이익을 누릴 수 있는 다수의 종목들이 포함돼 있다.

이들 상품은 모두 환노출형 상품으로 기초지수의 변동뿐만 아니라 원·엔 환율변동의 영향을 받는다. ETN의 총 보수는 연 0.45%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만기는 5년으로 상장 이후 2028년 12월 6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이후 상장폐지 된다.

김병구 KB증권 패시브영업본부장은 "투자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폭넓은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장에 거래가 집중된 상품뿐만 아니라 미래를 바라보는 혜안으로 상품을 적극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