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I저널,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승격
LHI저널,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승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I 저널 (포스터=LH)
LHI 저널 (포스터=LH)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H토지주택연구원(이하 LHRI)은 'LHI저널(Journal)'이 지난 2021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된 이후 2023년 등재학술지로 2년 만에 승격됐다고 12일 밝혔다.

LHI저널은 국내에서 창간된 토지·주택·도시 관련 종합 학술지로, 토지·주택·도시 관련 정책과 제도, 건설 및 환경 기술 분야 등을 다룬다. 지난 2010년 10월에 창간돼 현재까지 매년 4회 발간되고 있다.

LHI저널은 그동안 LH 실무에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학문과 결합해, 새로운 정보와 아이디어를 담은 논문을 대외에 제공하고 있다. 창간 이후 현재까지 국토·주택, 경제·경영, 건축·에너지, 토목·환경 5개 분야에서 내·외부 전문가들의 실용적 논문이 총 400여 편 이상 게재됐다.

LHI저널은 이 같은 지난 2년간 실적을 바탕으로 한국연구재단에서 시행하는 2023년 학술지평가에서 85점 이상을 획득해 등재학술지로 격상됐다.

LH는 이번 등재지 승격으로 더욱 다양한 기관 및 연구자들이 LHI저널을 활용해 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내용과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오랜 시간 축적된 LH 도시개발 기술 등을 개발도상국에 알리는 데에도 LHI저널이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

김홍배 토지주택연구원장은 "이번 결과를 계기로 실용학문과 실용기술을 아우르는 'LHI너저널에 논문들이 더 많이 투고되고, LH도 이를 통해 토지·주택분야에 더 많은 시사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2024년에는 저널의 SCOPUS(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술 데이터베이스 중 하나) 추진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