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제8회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 시상
롯데홈쇼핑, 제8회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 시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년간 총 44개 중소PP에 27억원 지원···방송 산업 선순환 기여
관계자들이 지난 1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제8회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첫번째부터)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이준웅 한국언론학회 회장 (오른쪽 첫번째부터)김옥태 한국언론학회 총무이사, 심사위원장 이민규 중앙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교수 (사진=롯데홈쇼핑)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1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언론학회와 공동 주최한 제8회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심사는 프로그램의 △공공성·공익성 △적절성·우수성 △완성도 △적정성 등에 대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로 진행됐다. 심사 결과 당선작으로 선정된 ㈜한국민영방송연합을 비롯한 총 4개 중소PP에 1억5000만원의 제작 지원금과 상패가 수여됐다. PP(Program Provider)는 케이블TV나 위성방송에 고유 채널을 가지고 TV 프로그램을 제작 및 편성해 종합유선방송 사업자(SO)나 위성방송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사업자를 뜻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7년부터 중소PP 육성과 방송 제작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 8회 동안 총 44개 중소PP에 27억원 이상을 지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