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서울 성북구에 숨;편한 포레스트 9호 완공
롯데홈쇼핑, 서울 성북구에 숨;편한 포레스트 9호 완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500㎡ 면적·2000그루 나무 식재···숲 속 공연장 조성
(왼쪽부터)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김경애 서울 장위초등학교 교장,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등이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 소재 장위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숨;편한 포레스트 9호 완공식에서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 장위초등학교에 숨;편한 포레스트 9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21년부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도심 속 녹지공간 조성 사업 숨;편한 포레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까지 서울 도심 내 친환경 숲을 6호까지 조성한데 이어 올해부터는 학교 숲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서울 송화초(7호), 풍납초(8호)에 이어 약 500㎡ 면적에 감나무·대추나무 등 미세먼지 저감 수목 2000그루를 심어 장위초등학교에 9호를 완공했다.  

숨;편한 포레스트 9호는 아이들이 자연에서 음악회를 즐길 수 있도록 숲 속 야외 공연장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은 노후화된 야외 공연장과 객석을 나무 데크로 교체했다. 객석 사이사이 나무를 심어 숲 속 공연장 느낌을 살렸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반려해변 입양을 통한 환경 정화 활동, 친환경 상품 입점 평가 가점제 도입, 업사이클링 섬유 패널 활용 친환경 학습 공간 건립 등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