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부산서 ABMI 국제회의 개최···"韓채권시장 인프라 소개"
예탁원, 부산서 ABMI 국제회의 개최···"韓채권시장 인프라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오는 13일까지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아시아채권시장발전방안(ABMI) 국제회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예탁결제원과 아시아개발은행(ADB)이 공동 주최한 이번 회의에는 한국 기획재정부 등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한중일 정책 당국과 중앙은행, 증권인프라기관, 국제단체와 학계에서 100여 명이 참가했다. 

개회식 후 3일 동안 이어지는 회의는 한국채권시장 발전현황, ASEAN+한중일 지속가능 발전(Sustainability), 국경간 담보거래 등 3개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예탁결제원은 한국 국채투자를 위한 ICSD 통합계좌 구축, 한국 디지털 자산 법제화 현황과 전망, 한국 무위험지표금리(RFR) 산출‧공시, Repo‧증권담보 서비스 등 4개 주제발표를 통해 역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한국형 채권시장 인프라를 집중 소개할 계획이다.

예탁결제원은 "이번 회의에서 정부와 예탁결제원의 국채시장 선진화 노력과 향후 계획을 역내 채권시장 이해관계자에게 알려, 한국 자본시장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족함이 없는 선진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아울러, 작년 아태지역예탁결제회사총회(ACG) 개최 이후 대규모 국제회의를 연이어 부산에서 개최해, 부산의 국제 인지도 향상과 2030년 세계엑스포 개최 후보지로서 면모를 적극적으로 전파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