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섭 KT 대표, '이권 카르텔' 지목 고위 인사 3인 보직 해제
김영섭 KT 대표, '이권 카르텔' 지목 고위 인사 3인 보직 해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욱·강국현·신현옥 보직 해제···김영진·이현석·이선주 직무 대행
김영섭 KT 대표이사가 30일 경기 성남 KT 분당사옥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직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김영섭 신임 KT 대표이사가 여권에서 '이권 카르텔'로 지목된 사내 고위급 인사들을 대상으로 인사 교체를 단행했다.

1일 KT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박종욱 경영기획부문장(사장), 강국현 커스터머부문장(사장), 신현옥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 등 부문장급 인사들을 보직해제 조치했다.

정식 임원인사 전까지 이들 자리에는 김영진 재무실장, 이현석 충남충북관역본부장, 이선주 D-TF장(이상 전무)가 각각 직무대행을 맡는다.

이번 인사 조치는 김 대표가 지난달 30일 임시 주주총회를 거쳐 대표이사에 오른 지 이틀 만이다.

박 부문장 등 소수 최고위 임원만을 대상으로 인사 조치를 단행한 것은 전직 경영진의 일감 몰아주기 의혹과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과 관련됐다는 분석이다.

보직해제된 3명은 국회의원들에게 '쪼개기 후원'을 한 혐의를 받거나, 특정 하청업체들에 용역을 몰아줬다는 의혹 등을 받으며 여권으로부터 '이권 카르텔'로 지목됐다.

업계에서는 이들 3명 외에 일감 몰아주기 등의 의혹에 연루된 하위 임원들이 더 있다는 점에서 후속 인사에 나설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다만 김 대표가 취임 일성으로 "KT인 대부분 훌륭한 직장관을 갖고 일하는 분들이기에 함께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조직 안정에 방점을 찍은 만큼 연말 인사 전까지는 꼭 필요한 쇄신 조치만 단행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