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바일·통신 축제 'M360' 개최···김영섭 대표 기조연설
KT, 모바일·통신 축제 'M360' 개최···김영섭 대표 기조연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ICT 기업 리더 참석··DX·AI·6G 등 ICT 업계 아젠다 논의
(사진=KT)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KT가 내달 7일~8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와 '모바일360 아시아태평양(M360 APAC)'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모바일360(M360)은 GSAMA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모바일 산업 현안에 대해 유럽, 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등 지역별 주제를 선정해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의 아젠다를 논의하고 있다. M360이 국내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M360 APAC 한국 행사는 '디지털 퍼스트 미래를 선도하라'를 주제로 KT, 삼성전자, 차이나모바일 등 국내외 주요 ICT 기업의 리더들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학계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해 △디지털전환(DX) △인공지능(AI) △6세대 이동통신(6G) △핀테크 등을 중심으로 디지털 시대의 미래를 논의한다.

특히 행사 첫날 오프닝 기조연설에서는 '개방된 디지털 국가 선도'를 주제로 △마츠 그란리드 GSMA 사무총장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 △김영섭 KT 대표 △김우준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 사장 △양지에 차이나모바일 회장 등 글로벌 ICT 리더들이 연설자로 나선다.

이와 함께 KT는 AI 풀스택 전략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한다. KT와 함께 △리벨리온 △모레 △QANDA △2Digit 등 4개 파트너사가 함께 만드는 AI 풀스택의 다양한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KT 문성욱 글로벌사업실장은 "한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GSMA M360 APAC 행사를 KT가 주관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성공적인 글로벌 행사로 각인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할 것이며 글로벌 ICT 강국 대한민국이라는 위상을 다시 한번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