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캐나다 벡터연구소와 초거대 AI 협력 타진
KT, 캐나다 벡터연구소와 초거대 AI 협력 타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초거대 AI '믿음' 기술 고도화 위한 협력 방안 구체화
배순민 KT AI2XL연구소장 상무(오른쪽 줄 앞에서 두번째), 벡터 연구소 토니 가프니 CEO(왼쪽 줄 앞에서 세번째)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KT융합기술원에서 초거대 AI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KT가 캐나다 인공지능(AI) 연구기관 '벡터 연구소'와 지난 5일 서울시 서초구 KT 융합기술원에서 초거대 AI 분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KT AI2XL연구소장 배순민 상무와 벡터 연구소 토니 가프니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는 초거대 AI '믿음(Mi:dm)' 기술을 고도화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구체화했다.

또 KT와 벡터 연구소는 공동 AI 연구 프로젝트의 수행 계획을 점검하고, 초거대 AI 기반의 B2B(기업 간 기업 거래) 사업과 AI 모델의 발전을 목표로 한 교육과 컨설팅 내용도 논의했다.

양사는 AI가 최적의 결과물을 내놓을 수 있게 명령어를 만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 최신 AI 기술에 관한 공동 리서치를 진행 중이며, 이를 사업에 적용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론을 찾는 데 협력하고 있다.

KT는 이를 바탕으로 최신 AI 기술들을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벡터 연구소는 2017년 캐나다 온타리오주와 민간기업의 투자로 설립된 세계적인 AI 연구소다.

토니 가프니 벡터연구소 CEO(대표이사)는 "KT와 같이 모국어 기반의 초거대 AI 모델 구축에 주력하는 기업들과 협력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KT가 AI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도록 협력하겠다"고 했다.

베수민 KT 융합기술원 AI2XL연구소장 상무는 "KT는 현재 AI 기술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고, '믿음'을 통해 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할 계획"이라며 "벡터 연구소와의 협업으로 KT의 AI 기술 역량을 끌어올리고 글로벌 AI 사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 '믿음'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