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전 프로 2세대 개발 착수"
"애플, 비전 프로 2세대 개발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의 첫 MR헤드셋인 애플 비전 프로를 착용 중인 모델의 모습. (사진=애플)
애플의 첫 MR헤드셋인 애플 비전 프로를 착용 중인 모델의 모습. (사진=애플)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애플이 '비전 프로(Vision pro)' 2세대 버전 개발에 착수했다.

2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애플이 3분기 아이폰15를 출시하고 1년동안 모든 주요 제품 라인에 대한 업그레이드 버전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세대 버전에 개발 작업은 이미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애플 이달 초  세계개발자대회(WWDC)에서 첫 혼합현실(MR) 헤드셋인 비전 프로의 가격을 3499달러(약 456만원)로 제시했다. 이에 높은 가격으로 수요가 많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돼왔다.

이에 따라 비전 프로 2세대는 고가형과 저가형 2가지 버전으로 개발되고 있는 것을 알려졌다. 

무선으로 연결 시 여러 맥 데스크톱 화면을 표시하는 기능, 다수와 페이스타임(화상 통화) 시 페르소나(얼굴 스캔을 기반한 착용자 VR) 지원, 피트니스 콘텐츠 지원 등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애플워치 9와 애플워치 울트라도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고급 노트북 맥북 프로가 13·14·16인치 모델로 출시되며, 여기에는 애플이 자체 개발한 최신 칩 M3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