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XM3 E-TECH HEV' 내달 1일 사전계약
르노코리아 'XM3 E-TECH HEV' 내달 1일 사전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WLTP 기준 복합 연비 1L 20.4㎞.
세제혜택 전 3230만원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 하이브리드 모델 XM3 E-TECH HEV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 하이브리드 모델 XM3 E-TECH HEV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내달 1일부터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M3 하이브리드 모델 (XM3 E-TECH HEV)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30일 밝혔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EV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가 제공되는 점도 전기차와 유사한 특징이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 구동 전기모터(36kW/ 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kW/ 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 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되어 높은 에너지 효율은 물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까지 균형 있게 제공한다.

유럽에서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WLTP 기준 복합 연비는 1L당 20.4㎞이며, 국내 기준 적용 시 유럽 대비 80~85% 수준의 공인 연비가 예상된다.

기존 내연기관 모델들과 구분되는 디자인 요소가 추가된다. 유럽 시장에서 르노 아르카나(XM3의 수출명)의 상위 트림에 적용 중인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가 기본 적용된다. F1 블레이드 범퍼는 F1 머신 등 고성능 차량의 공기 흡입구가 연상되는 형상을 이루고 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전용 컬러로 일렉트릭 오렌지 및 웨이브 블루 색상도 새롭게 추가됐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전자식 변속기 e-시프터를 적용해 기존 기계식 변속기보다 향상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에서는 애플 카플레이·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의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트렁크 공간은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대 사이즈인 487리터로 높은 활용성을 자랑한다. 기존 XM3의 실내 자동탈취 기능·컴바인드 필터에 더해, XM3 E-TECH 하이브리드에는 가솔린 미립자 필터(GPF)까지 장착해 실외 미세먼지 배출 감소에도 기여하도록 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예상 가격대는 친환경 세제 혜택 전 기준으로 RE 3230만원~3260만원, INSPIRE 3450만원~3510만원이다. 친환경 세제 혜택 적용 시 143만원 더 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