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요"···게임업계, '만우절' 맞아 다양한 이벤트 선봬
"뻥이요"···게임업계, '만우절' 맞아 다양한 이벤트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아이톡시 '에곤:인페르나 벨룸' (사진=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아이톡시 '에곤:인페르나 벨룸'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이색 오프라인 이벤트는 선보이지 못하지만, 게임상에서의 깜짝 선물과 이벤트를 준비해 유저들에게 이색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PC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6종에서 만우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카카오게임즈의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이날부터 4월 3일까지 '만우절 쿠폰 지급 (초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성 낱말 'ㅊㅅㅇㅇㄹㅎㅅㅇ'을 성공적으로 입력하는 이용자들에게 '만우절 보상 상자' 1개를 증정한다. 이용자들은 만우절 보상 상자를 통해 '세공석 상자 11개'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PC온라인 MMORPG '엘리온'에서는 '만우절엔 역시 뻥이요' 이벤트를 4월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 이용자는 특정 NPC들로부터 만우절 '뻥튀기'를 만들고, 픽업 상자를 통해 '만우절 뻥튀기' 아이템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의 '엑소스 히어로즈'는 아트 디렉터(AD)가 보스로 등장하는 퀀텀레이드 '손AD랜드'를 준비했다. 퀀텀레이드는 전용 영웅을 편성해 몬스터 및 보스를 격파하는 콘텐츠로 만우절 기념 페이트코어 '드랍 더 비트루'를 비롯해 페이트코어 영입권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동일한 기간 동안 '만우절 기념 7일간의 선물' 이벤트를 통해 총 7일 접속 시 신화 영입 티켓 10장과 함께 추가적으로 2종의 오렌지 등급 페이트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욤의 장난스러운 만우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6일까지 욤이 제시한 단서 itahc와 cat을 보고 해당하는 영웅을 FLOOR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적으면 된다. 기본보상은 골드 50만개이며, 게시물 100개 이상 달성시, 기본보상 + 비공석 300개 + 제스 100개를 제공한다.

넥슨의 '던전앤파이터모바일'은 만우절을 맞아 '이상한 나라에서 온 쿠폰'을 준비했다. 이상한 나라에서 온 쿠폰을 사용하면 '카딘의 항아리 모자 선택 상자'와 '이상한 나라의 피로도 회복 비약'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넥슨은 "카딘의 항아리 모자 선택 상자이지만 '카딘의 항아리 모자'를 그냥 획득한다"며 "이상한 나라의 피로도 회복 비약은 사용시 피로도가 -100~+30 중 회복된다"고 설명했다. 

네시삼십삼분의 '복싱스타'는 만우절을 기념해 오는 4일까지 게임에 접속 만해도 코인 1000개, 영웅 강화 글러브, 코스튬백, 플래티넘 상자 등 푸짐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는 만우절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만우절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게임 내 인 게임 링크를 통해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골드 401개를 지급한다.

이 밖에도 아이톡시는 라운드플래닛이 개발 중인 MMORPG '에곤:인페르나 벨룸(이하 에곤)'의 정식 출시에 앞서 만우절을 기념한 '에어팟을 노려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예약자들은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에곤' 2행시 짓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재치 있는 2행시를 지은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3세대를 선물한다. 에곤 2행시 짓기 이벤트는 오는 11일까지 최고의 2행시를 지은 이용자를 매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