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지그재그 e-풀필먼트 서비스 제공···배송 3일 단축
CJ대한통운, 지그재그 e-풀필먼트 서비스 제공···배송 3일 단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 9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도착"
CJ대한통운이 지그재그에 e-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지그재그에 e-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CJ대한통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CJ대한통운이 지그재그에 e-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오후 9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등 배송시간을 최대 3일 줄일 수 있다.

CJ대한통운은 여성패션 1위 마켓플레이스 지그재그에 자사 'CJ대한통운 e-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온라인 여성 패션몰들을 한곳에 모아 보여줌으로써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마켓플레이스 브랜드다. 현재 400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들이 입점해 있는 업계 1위다. CJ대한통운의 이번 풀필먼트 수주는 자체몰 운영업체로는 펫프렌즈에 이은 두 번째다.

아울러 CJ대한통운은 지그재그 입점 온라인 쇼핑몰들의 자체제작 상품인 '제트온리(Z-Only)' 상품에 대한 e-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으로 기존 오후 2시였던 상품주문 마감 시간은 오후 9시까지로 연장됐다. 배송시간 또한 기존 주문 후 3일에서 최대 4일까지 걸렸고 상품과 쇼핑몰에 따라 기복이 컸었으나 서비스 제공 이후 거의 대부분의 상품을 주문한 다음날 받아볼 수 있게 되는 등 배송시간이 최대 3일 단축된다.

이 같은 변화는 국내 최대 택배 메가허브터미널인 곤지암 메가허브와 e-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가능해졌다고 CJ대한통욱 측은 설명했다. 상품들을 미리 e- 풀필먼트 센터에 입고시키고 소비자 주문이 접수되면 바로 같은 건물에 위치한 곤지암 메가허브로 이동시켜 분류, 택배 발송을 하는 방식이다. CJ대한통운은 이를 융합형 e-풀필먼트로 부른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여유있는 쇼핑의 시간을 제공하고, 안정적이고 빠른 배송으로 일상생활의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이커머스 산업의 성장에도 기여할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