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자본시장 통해 성장동력 육성"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자본시장 통해 성장동력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본사서 취임식 개최···"기업 필요로 하는 지원체계 갖춰야"
"무자본 M&A, 신종 테마주 등 취약 분야 시장감시 강화"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사진=한국거래소)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자본시장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육성하겠습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신임 이사장은 21일 부산 거래소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손 이사장은 "기업의 혁신과 도전을 지원하고 경제 성장에 필요한 동력을 공급하는 것은 우리 거래소에 주어진 최우선 과제"라며 "이를 위해선 우선 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창업 지원과 반값 공유오피스 제공, 상장 컨설팅과 공시 교육 등 기업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확충하고, 그 동안 정보의 사각지대에 있던 중소 혁신기업 대상 증권분석센터를 설립해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 장기화에 대응해 언택트 IR 등 비대면 채널 구축을 지원하고, 초기 혁신기업의 디딤돌 시장인 코넥스의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손 이사장은 "무자본 M&A, 신종 테마주 등 취약 분야에 대한 시장감시 활동을 강화하고, 어떠한 형태의 불공정거래도 조기 차단할 수 있는 효율적인 시장감시 체계를 갖추겠다"며 "투자자의 목소리를 수렴해 시장의 제도와 관행을 적극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시장인프라 선진화 및 글로벌화를 적극 추진하고, 경영혁신을 통해 한국거래소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손 이사장은 "플랫폼 비즈니스의 기반인 IT시스템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자체 야간파생시장 개설 및 알고리즘거래 관리체계 구축을 추진하겠다"며 "자체 DR센터 운영, CCP 리스크관리 강화 등 안정성 제고와 함께, 해외주식 관련 ETP 등 다양한 신상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