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선, 석회석 연안수송 선박 1000번째 항차 달성
대한상선, 석회석 연안수송 선박 1000번째 항차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etty Prosperity호. (사진=대한상선)
Pretty Prosperity호. (사진=대한상선)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SM그룹 해운부문 계열사인 대한상선은 지난 2002년 6월 최초 투입된 프리티 프로스페리티(Pretty Prosperity호, 재화중량 4만6901톤)가 1000번째 항차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프리티 프로스페리티호는 대한상선과 포스코의 '석회석 연안수송' 장기계약에 따라 동해항에서 석회석을 선적해 양하항인 광양제철소가 위치한 광양항에 하역하는 연안수송 선박이다. 지난 18년간 총 수송 물량은 4600만톤으로, 단일선박 최대 물량 수송이라는 큰 업적과 함께 단 한번의 해상사고 없이 화물을 안전하게수송해왔다.

해당 선박은 포스코와 계약이 종료되는 오는 2027년까지 운항할 예정이며, 매년 6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외에도 대한상선은 2018년 5월 한국중부발전과 신서천화력발전소 유연탄 연안수송 25년 장기계약을 체결, 국내 최고 친환경설비를 갖춘 2만톤급 신조선박 2척을 투입해 연간 280만톤, 계약기간 25년간 7000만톤의 석탄을 수송하게 됐다.

대한상선은 한국전력 유연탄 장기계약, 세계최대철광석 업체인 BHP Billiton과의 장기계약 등 외항 장기계약 전문선사이며, 기존 포스코 석회석 연안수송은 물론 신서천화력발전 유연탄 연안수송 장기계약으로 내항전문 장기계약 수송선사로서의 입지 또한 확고히 다지고 있다.

양진호 대한상선 대표이사는 "18년간 큰 사고 없이 안전하게 화물을 고객에게 수송한 본선 승조원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그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안수송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 연안수송 화물 하역업 진출 모색 등 사업다각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