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상선,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 획득
SM상선,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사진 왼쪽)과 박기훈 SM상선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M상선)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사진 왼쪽)과 박기훈 SM상선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M상선)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SM그룹 해운부문 주력 계열사인 SM상선은 지난 20일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주관하는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우수 선화주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해 황호선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박경철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박기훈 SM상선 대표이사, 배재훈 HMM 대표이사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제도는 해운법 제47조의2 에 근거해 △외항정기화물 운송사업자와 화주간 불공정 거래관행 근절 △상상협력을 위한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 의무 부과 △선화주의 금지행위 확대 △선사의 안정적인 화물확보 등의 목적으로 설립된 제도다. 공사는 인증평가단을 구성해 선화주의 자발적인 상생노력과 공정거래 여부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기업에게는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박기훈 SM상선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해운산업 재건과 선화주 상생모델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M상선은 최근 선복 부족을 겪고 있는 국내 수출화주들을 지원키 위해 다음달 12월 미주노선에 3300TEU 급 선박 1척을 추가로 투입한다. SM상선은 지난 6월에도 1만1000 TEU 및 6600TEU 급의 선박을 추가로 투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