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온·오프 넘나드는 컬래버레이션 '눈길'
넥슨, 온·오프 넘나드는 컬래버레이션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펭수·이마트·CU 등 다양한 업계와의 협업 진행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MAPLESTORY X BTS 1편 영상 갈무리,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펭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마트 쇼핑 카트, 바람의 나라: 연 '람쥐왕 도토리묵비빔밥' (사진=넥슨)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MAPLESTORY X BTS 1편 영상 갈무리,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펭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마트 쇼핑 카트, 바람의 나라: 연 '람쥐왕 도토리묵비빔밥' (사진=넥슨)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넥슨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협업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지난달 26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특별 페이지를 통해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BTS가 출연하는 'MAPLESTORY X BTS' 영상 1편을 공개했다. 

총 3편으로 매주 목요일 공개되는 MAPLESTORY X BTS는 실제 메이플스토리 유저로 잘 알려진 BTS의 진정한 게이머로서의 면모가 그려질 예정이다. 공개된 1편에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멤버 개개인의 추억을 공유하고, 퀴즈를 풀면서 게임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는 모습이 담겼다. 

이번 협업 영상은 등 글로벌 전역의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국가에서 동시에 공개돼 이날 기준 조회수 223만, 좋아요 21만을 기록 중이다. 

이와 함께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인기 캐릭터 '펭수'를 선보였다. 남극에서 온 자이언트 펭귄 '펭수'는 EBS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으로 사랑받는 인기 크리에이터다. 이번 제휴를 통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게임 캐릭터로 만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고 대전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펭수 캐릭터와 '펭수의 해바라기', '펭수 풍선' 등 액세서리 아이템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카트라이드 러쉬플러스는 또 이마트와 손잡고 공동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오는 19일까지 이마트 왕십리점, 성수점, 영등포점, 성남점 등 주요 20개 매장에서는 게임 캐릭터가 그려진 이색 쇼핑 카트를 만날 수 있다. 매장별로 50개씩 비치된다.

또한 딸기와 바나나, 피코크 제품이 한 달간 컬레버레이션 상품으로 선정돼 이마트에서 해당 품목을 구매하고 이마트 앱을 통해 응모하면 '카트에 바나나', 'K코인' 같은 게임 아이템이나 이마트 5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바람의나라: 연'은 BGF리테일과 제휴를 맺고 전국 CU 편의점에서 바람의나라: 연 한정 도시락 '람쥐왕 도토리묵비빔밥'을 출시했다. 이번 제휴로 2021년 1월 7일까지 바람의나라: 연 게임 내 NPC '연실'이 CU 유니폼을 착용하고 등장한다. 또 바람의나라: 연 X CU 한정 도시락과 인기 도시락 4종을 구매하면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김경아 넥슨 캐주얼마케팅실장은 "유저분들에게 게임 안팎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유통, 캐릭터, 자동차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 중"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