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비전2025 선포···"비금융사업·디지털 강화"
새마을금고, 비전2025 선포···"비금융사업·디지털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사진=새마을금고)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새마을금고는 23일 변화와 혁신, 지역사회와 상생 의지를 담은 '새마을금고 비전 2025'를 선포했다.

새마을금고는 '앞으로 100년! The Smart MG·더 따뜻한 새마을금고'라는 슬로건으로 △새로운 도약의 MG △혁신하는 디지털 MG △지역사회와 행복한 MG 등의 3대 부문을 설정하고 12대 전략을 제시, 세부 실행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새마을금고 신(新)성장 지원체계 구축과 비금융사업 진출을 꾀하고, 회원이 신뢰할 수 있는 새마을금고 거래환경 제공 및 도시와 농촌 간 연계사업을 통한 금고 상생 경영을 하기로 했다.

또 모바일 전자화폐 등 디지털 페이먼트 강화 등 언택트 시대에 맞는 금융 환경 구축, 태블릿 브랜치를 통한 회원 편의 서비스 제공, 회원의 상담을 위한 챗봇 도입 등 AI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지역사회와 행복한 MG'의 세부 과제로는 그린뉴딜 사업 확대와 메세나 사업 및 MG역사관 건립 등을 통한 새마을금고 회원의 문화 격차 해소, 새마을금고 국외 설립전파를 통한 금융한류를 선도할 계획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전국 2000만 회원, 새마을금고 자산 200조원의 위상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과 상생의 가치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민 모두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