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적항암치료비 특약 앞세운 KB손보, 암보험 점유율 '우뚝'
표적항암치료비 특약 앞세운 KB손보, 암보험 점유율 '우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파이낸스DB)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KB손해보험이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특약을 내세우며 3분기 기준 암보험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섰다. 

1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KB손해보험의 올해 9월말 기준 암보험 시장점유율이 29.0%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점유율 8.7%에서 21.3%p 상승한 수치다. 현대해상이 25.1%, 삼성화재 20.3%, 메리츠화재 9.9%, DB손보 4.5%가 뒤를 이었다.

KB손해보험은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특약을 탑재한 보험을 출시하는 등 특화 전략이 통한 것으로 보인다. KB손해보험은 기존 암보험의 암 치료비용 보장에서 암 치료 이후의 건강한 삶에 대한 보장으로 암보험 보장영역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

표적항암약물치료는 암세포의 특정 분자를 표적 공격해 암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치료법이다. 기존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KB손보는 지난 5월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특약을 탑재한 암보험을 출시한 후 6월 말까지 약 5만건의 신규 가입자를 모집하며, 약 15억원의 초회보험료 실적을 올렸다. 

또한 질병 진단 검사 비용을 보장하는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비'도 신설하면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했다.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이란 통상적으로 갑상선과 전립선에 대한 초음파 등 영상의학 검사상 질병 의심소견이 있는 경우 가는 바늘(0.8mm내외)을 체내에 삽입해 조직표본을 얻는 검사를 의미한다.

'납입면제 페이백(Pay-Back)' 기능을 탑재한 것도 한 몫했다.

고객선택에 따라 보장기간 중 3대 납입면제 사유(암진단, 질병·상해 80%이상 후유장해) 발생 시 또는 5대 납입면제 사유(암진단, 뇌졸중진단, 급성심근경색증진단, 질병·상해 80% 이상 후유장해) 발생 시 추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 면제와 함께 이전에 납입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아울러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대폭 업그레이드한 '신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특정항암호르몬 포함)'를 신규 출시해 제외됐던 '특정항암호르몬약물허가치료'를 포함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보장한 점이 특징이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KB손해보험이 전략적으로 시기를 잘 선택한 것이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특약인만큼 보험사들이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