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4분기 주가 랠리 기대"-신금투
"스튜디오드래곤, 4분기 주가 랠리 기대"-신금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6일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4분기 주가 랠리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12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홍세종 연구원은 "스튜디오드래곤의 3분기 연결 매출액은 144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7.4% 하락한 101억원을 전망한다"며 "넷플릭스가 가장 원하는 최상위 드라마들이 대부분 상반기에 팔렸기 때문에 3분기 실적은 2분기 대비 상대적으로 부진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현 시점에서 실적은 핵심 주가 지표가 아니다"라며 "최근 에이스토리가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공동제작하는 '지리산' 관련 두 건의 계약 체결을 공시했고, 동남아에서도 한류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 점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홍 연구원은 △미주 플랫폼향(向) 오리지널 드라마 수주 △국내 플랫폼들과의 협업 △중국 시장 개방 등 세 가지가 향후 기대할 모멘텀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스튜디오드래곤은 한류를 대표하는 콘텐츠 사업자로 해외 판권 매출액 고성장, 국내에서의 급격한 동영상 수요 증가, 최근 조정받은 주가를 근거로 미디어 탑 픽(TOP Pick) 관점을 제시한다"며 "4분기 주가 랠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