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상품명으로 성능 파악···브랜드·상품 체계 재정립
한국타이어, 상품명으로 성능 파악···브랜드·상품 체계 재정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강화
기술력과 지향점 효과적으로 전달 상품 전략 재정비
한국타이어가 국내 상품체계를 재정립한다. (사진=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국내 상품체계를 재정립한다. (사진= 한국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상품명만 보고도 타이어의 성능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재정립하는 등 고객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미 구축된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개별 상품들의 특성과 성능 등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상품 체계 재정립 전략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략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고객의 주행 성향과 상품별 지향점에 맞춰 그룹 상품군으로 개편해 통합 운영한다.

프리미엄 초고성능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를 필두로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는 '키너지'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아이셉트' △가성비가 좋아 누구나 부담 없이 장착 가능한 '스마트', △경트럭·밴 전용 타이어 브랜드 '밴트라' 등 총 6개의 상품 브랜드로 분류했다.

이어 각 브랜드 내 타이어의 특성에 맞춰 그룹을 나눴다. △퍼포먼스 위주의 타이어 제품은 '스포츠' △승차감에 중점을 맞춘 타이어 제품은 '컴포트' △서킷 주행이 가능한 제품은 '레이싱' △오프로드 성향은 '올 터레인','익스트림 터레인' △전기차용 타이어는 'EV' 그룹으로 분류했다.

특히 브랜드 내 최상위 성능 상품 그룹에는 '프리미엄'을 붙여 차별성을 강화했다. 벤투스 브랜드를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 벤투스 프리미엄 컴포트, 벤투스 스포츠, 벤투스 컴포트, 벤투스 레이싱 등 5개 카테고리로 나누는 식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기존 퍼포먼스가 강조됐던 벤투스 S1 에보3, 벤투스 S1 에보3 SUV, 벤투스 S1 에보3 ev 등의 제품은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로 통합 판매된다. 제품 라벨에는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Ventus S1 evo3), 벤투스 프리미엄 스포츠(Ventus S1 evo3 SUV) 등으로 표기된다.

승차감 중심의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인 벤투스 S2 AS, 벤투스 S2 AS X는 '벤투스 프리미엄 컴포트'로 통합되고, 세미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RS4는 '벤투스 레이싱'에 속하게 된다.

키너지 브랜드 역시 키너지 컴포트, 키너지 올 웨더, 키너지 EV 등으로 분류되며, 다이나프로는 주행 성향에 맞춰 '다이나프로 컴포트', '다이나프로 올 터레인', '다이나프로 익스트림 터레인'으로 구분된다.

겨울용 타이어 '윈터아이셉트', 가성비 라인업 '스마트', 경트럭·밴 전용 타이어 '밴트라' 등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