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21년형 트레일블레이저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 2021년형 트레일블레이저 신차용 타이어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너지 컴포트'·'다이나프로 올 터레인' 공급
'2021 올-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에 한국타이어가 신차용 타이어 2종을 공급한다. (사진= 한국타이어)
'2021 올-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에 한국타이어가 신차용 타이어 2종을 공급한다. (사진= 한국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2021 올-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타이어 종류는 '키너지 컴포트(Kinergy GT)'와 '다이나프로 올 터레인(Dynapro AT2)'다. 

'키너지 컴포트'는 강력한 주행성능과 편안한 승차감, 높은 마일리지와 연비를 균형감 있게 제공하는 사계절용 타이어다. 젖은 노면이나 결빙된 눈길 등 다양한 환경에서 탁월한 접지력을 발휘하며 정교한 핸들링 성능과 주행소음을 최소화해 최상의 주행환경을 선사한다. 

'다이나프로 올 터레인'는 포장도로는 물론이고 비포장도로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온·오프로드 SUV용 타이어다. 소음 및 진동 저감 설계를 통해 온로드 주행 시 정숙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비포장도로는 물론 눈길에서도 우수한 구동력을 발휘한다. 회전저항이 적은 특수 카본 블랙 컴파운드를 적용해 마일리지 성능도 뛰어난 모델이다. 

2021 올-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2021 All-New Chevrolet Trailblazer)는 지난 1월 국내 시장에 출시됐으며 지난 5월부터 미국 시장에 본격 출시됐다. 1.2리터 또는 1.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에 무단변속기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최고출력 155마력을 발휘하는 1.35리터 터보 엔진에 상시사륜구동 시스템을 추가하면 9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스포티함을 강조한 트레일블레이저 RS 트림에는 전면에 나비넥타이 모양 그릴과 스플리터가 적용되며 '키너지 컴포트'가 장착된다. 오프로드 주행을 염두에 둔 액티브(ACTIV) 트림에는 듀얼포트 그릴, 비포장도로에서도 우수한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전용 서스펜션 등과 함께 '다이나프로 올 터레인(Dynapro AT2)'가 장착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SUV 모델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연이어 성사시키며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아우디의 SUV 'Q7'과 'SQ7', BMW의 대표적인 중형 SUV 모델 3세대 '뉴 X3'와 'X4'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가며 글로벌 SU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