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지구의날 맞아 '레스 플라스틱' 다짐
아모레퍼시픽그룹, 지구의날 맞아 '레스 플라스틱' 다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서울 용산구 한강로동 본사 5층에 꾸민 정원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인체에 유해하거나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이 쉬운 플라스틱 사용을 권장하는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실천을 다짐했다.

레스 플라스틱 운동은 플라스틱 포장을 줄이고 재활용성을 제고하려는 목적이다. 이 운동엔 다 쓴 화장품 공병을 매장에서 회수해 재활용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활동 그린사이클의 물질 재활용률을 높인다는 내용도 담겼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1993년 수립한 환경 무한책임주의 정신을 재해석하고, 소비자가 플라스틱 문제 해결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운동"이라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9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12년간 지속가능경영과 환경을 위한 실천을 해오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인 그린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다 쓴 화장품 공병을 매장에서 회수해 재활용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글로벌 환경기업 테라사이클과 업무 협약을 맺어 향후 3년간 매년 플라스틱 공병을 최소 100톤씩 재활용하기로 했다. 두 기업은 2025년까지 공병 재활용 100%, 제품과 집기 적용 비율 50%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에선 매년 지구의 날에 러브 디 어스(Love the Earth) 캠페인을 열어 지구 생명의 원천인 생태습지의 중요성을 알린다. 올해로 9년째 이어오고 있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한정판 상품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동아시아 람사르 지역센터 습지 보호 활동에 기부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