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유튜브 채널에 '업무 효율 높이는 PC 단축키 사용법' 공개
SK건설, 유튜브 채널에 '업무 효율 높이는 PC 단축키 사용법'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건설이 공개한 '업무 효율을 높이는 PC 단축키 사용법' 캡쳐 화면. (자료=SK건설)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SK건설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요자들과의 소통 확대에 나서고 있다. SK건설은 최근 '업무 효율을 높이는 PC 단축키 사용법' 콘텐츠를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SK건설의 단축키 요정님 제 앞에 나타나주세요!'라는 제목의 이 콘텐츠는 SK건설에 재직 중인 신입, 선배 구성원이 출연한다. 뛰어난 오피스 활용 능력을 겸비한 선배 구성원이 PC 사용이 미숙해 야근으로 고민하는 신입 구성원에게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단축키 사용법을 전수하며, 정시 퇴근을 돕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4분 분량의 이 콘텐츠에는 총 10개의 단축키 사용법이 소개된다. 이 중 화면 캡처 단축키(Win+Shift+S), 가상데스크톱 생성(Win+Ctrl+D) 및 이동(Win+Ctrl+좌우 화살표) 단축키 등은 실제 PC 사용 시 시간 단축 등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정경열 SK건설 홍보팀장은 "지난해 유튜브 채널을 신설해 현재까지 40여개의 콘텐츠를 공개했으며, 이번 콘텐츠는 주52시간 근무제 도입 후 업무 효율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유튜브를 통한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