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카카오,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최다 2500편 응모···대상 10편, 카카오페이지 특별상 5편 선정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을 공개했다. (이미지=카카오)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을 공개했다. (이미지=카카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는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역대 최다 2500여편이 출품돼 브런치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다. 이 프로젝트는 책 출간을 꿈꾸는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가 2015년부터 매 해 진행하는 공모전으로, 브런치북 전체 수상자의 출간작은 총 105권이다.

올해는 일(직업), 경제경영, 인문교양, 라이프스타일 등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시선을 담은 대상 10편, 카카오페이지 특별상 5편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에는 국내 유수의 출판사와 도서 출간 및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가 건강한 출판 생태계 지원을 위해 상금 500만원과 출판사 출간 지원금 100만원씩 총 6000만원이 수여된다. 카카오페이지 특별상에는 카카오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단독 유료 연재 기회 및 상금 100만원을 제공한다.

대상 수상작은 △김혜령 'How are you? 내 마음'(가나출판사) △박창선 '실무자를 위한 현실브랜딩 안내서'(미래의 창) △이숳 '동생이 생기는 기분'(민음사) △강병진 '생애최초 주택구입 표류기'(북라이프) △Toriteller '사회초년생 위한 재테크 튜토리얼'(북스톤) △조태호 '답이 있다면, 알 수 있는가'(어떤책) △생계형변호사 '생계형변호사'(웅진지식하우스) △a little teapot 이진민 '철학하는 엄마'(웨일북) △김선지 '미술사에서 사라진 여성 미술가들'(은행나무) △김파카 '식물킬러를 위한 아주 쉬운 식물책'(카멜북스) 등이다. 

카카오페이지 특별상에는 △김양균의 현장보고 '나는 투명인간을 보았다' △이세라 '일상에서 발견하는 마케팅 모먼트' △찰리브라운 '직장인을 위한 51프로 정답' △나코리 '그 남자의 두 집 살림' △꿈공 '제가 공무원은 처음이라서요' 등이다.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담당자 김주영 매니저는 "이번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통해 기획력과 완성도를 갖춘 다수의 작품을 발견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었다"며 "수상작 출간 및 브랜딩 지원은 물론, 브런치북을 통해 콘텐츠 창작자에게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