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신제품 히트로 실적 개선···목표가↑"-키움證
"하이트진로, 신제품 히트로 실적 개선···목표가↑"-키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키움증권은 5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신규 출시 제품들이 매번 히트를 치면서 실적 개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진단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기존 3만원에서 3만4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음식료 업종 내 '최선호주' 관점을 유지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하이트진로의 맥주 신제품인 '테라'의 매출 성장세가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고 있다"며 "대부분 음식점의 주류 쇼케이스를 보면 테라가 차지하는 비중이 1등 브랜드인 '카스' 못지 않게 상승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던 수입맥주의 역성장이 심화된 것도 테라의 상승세에 일조할 것이란 분석이다. 

박 연구원은 "관세 하락 구간이 끝나면서 수입맥주의 추가적인 가격 할인 여력이 적고, 종량세 시행으로 수입맥주의 세금 부담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일본 맥주의 판매 량이 불매운동으로 급감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국내 맥주 수입금액의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은 6월 -5%에서 7월 -13%, 8월-22%로 역성장이 심화되고 있다.

그는 테라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올해 약 8% 수준에서 내년 15%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같은 성장 속도는 발포주 신제품으로 성공했던 '필라이트'의 매출 성장 속도를 가뿐히 넘어서는 수준이다.

박 연구원은 "가정용 채널에서만 유통됐던 종전 신제품 필라이트와는 달리 테라는 음식점이나 주점 등 업소용 채널로도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인지하는 속도가 월등히 빠른 상황"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이에 따라 하이트진로는 내년 맥주 시장 점유율 30%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점유율과 매출액의 상승은 곧 가파른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주류 사업은 고정비 비중이 커서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높게 나타나기 때문에, 가동률만 상승하면 매우 높은 영업이익률 시현이 가능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