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28일 '운서역 반도유보라' 견본주택 개관
반도건설, 28일 '운서역 반도유보라' 견본주택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 운서동 '운서역 반도유보라' 조감도. (사진= 반도건설)
인천 중구 운서동 '운서역 반도유보라' 조감도. (사진= 반도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반도건설은 28일 인천 중구 운서동 일대 운서역세권 주상복합 아파트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단지는 운서역세권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주상복합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26층, 6개 동, 전용면적 83~84㎡, 총 45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키즈&라이프 복합몰 - 운서역 유토피아'는 지하 3층~지상 2층, 연면적 2만2075㎡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공항철도 운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운서역은 김포공항역까지 30분 내 진입이 가능하고, 마포권역까지는 40분 내로 도달할 수 있다. 단지 인근 제2경인고속도로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예정) 등의 광역교통망이 있으며, 여의도 크기 면적에 2조원대 민자사업인 '인천 영종드림아일랜드 사업'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 백운산 등산로 및 은골공원이 단지와 연결돼 있으며 바로 앞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은골카페거리,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의 편의시설과 기타 행정기관 등이 가깝다.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하늘고 등의 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내 상업시설에 강남 대치 학원가가 입점을 확정했다.

단지는 전용 83~84㎡ 구성의 4베이, 4룸 판상형 위주 구조로 설계됐으며 세대 내부는 타입별로 광폭거실, 알파룸, 안방서재, 워크인 드레스룸, 특화 수납공간 등이 제공된다. 각 주동 입구에는 에어샤워기로 미세먼지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고, 각 세대 현관에서 브러쉬 청정기 및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로 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LG유플러스의 지능형사물인터넷(AIoT) 시스템을 적용해 가전, 조명, 난방 등을 말 음성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단지 외부로는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꾸며지며 지하주차장에는 전 동 개별 무인택배시스템이 설치된다. 지하 1층~지상 2층으로 조성되는 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 5타석 골프연습장, 맘스카페, 독서실,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단지 상가에는 어린이 전용 수영장 '아이풀', 놀이문화 공간 '바운스', 명문 대치학원가가 입점확정된 상태다. 어린이 스포츠시설인 'PEC 스포츠 카데미'도 입점을 타진 중이다. 분양 면적으로는 운서동 일대 분양 상업시설 중 가장 넓고 반도건설의 외관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000만원대에 책정될 예정이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 제공 등을 조건으로 공급된다. 청약 예정일은 오는 7월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인천 중구 운서동 일원, 운서역 2번 출구 앞으로 마련되며, 단지 내 상업시설 유토피아 서울 홍보관은 서울 목동 슬로으스퀘어 2층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