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세제·금융·청약제도 개선, 다주택 구입 유인 억제"
김현미 "세제·금융·청약제도 개선, 다주택 구입 유인 억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 당정협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당정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 논의…오늘 오후 '고강도 부동산 대책' 발표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2일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과 관련해 "이번 대책의 기본 방향은 세제, 금융, 청약제도 개선을 통해 투자 목적을 위한 다주택 구입 유인을 억제하고,  다주택자 임대 등록을 활성화해 사회적 책임을 담당하도록 하는 데 있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 마련을 위한 당정협의에서 "실수요자의 내집 마련 기회가 확대되도록 청약제도를 개편하고, 신혼부부 등 서민 실수요자를 위한 주택공급을 확충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담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중요한 부분은 재건축·재개발 규제 정비, 불법전매 처벌 강화, 세제개편 등 위한 법안 마련"이라며 "대책의 효과가 조기에 발효되도록 시행령 규칙 등 정부가 할 수 있는 조치를 최대한 빨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당정협의를 통해 수렴된 내용을 담은 고강도 부동산 종합대책을 발표한다. 발표될 부동산 종합대책에는 주택과열지구 지정, 양도세 중과, 주택거래 신고제, 청약제도 개선 등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