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 교육과정 개설
한국벤처투자,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 교육과정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중소기업청은 이공계 출신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신규 벤처캐피탈리스트로 육성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소수정예 양성과정을 모태펀드 운용기인 한국벤처투자를 통해 개설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육과정에서는 20여명을 선발해 약 6개월간의 전문 집중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즉시 벤처투자업무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10주(300시간) 동안 벤처캐피탈리스트로서 필요한 산업이해, 심사 및 투자실무 등의 직무역량 교육을 받고, 이후 12주간 국내 유수한 벤처캐피탈에서 인턴십과 2주간 해외연수 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생이 부담하는 수강료는 전체과정비용의 10%정도(약 150만원)이며, 교육과정 수료자는 창업지원법상 벤처캐피탈 투자전문인력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국내 창업투자회사의 운용금액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나, 투자 전문 인력의 증가가 이에 미치지 못하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2000년대 초반 IT벤처붐 시기에 대거 유입한 투자심사역들이 벤처버블 붕괴이후 점차 유출됨과 동시에 고령화 현상을 보이고 있음에도 신규 전문 인력 유입이 부진하고 또한 이공계 출신 기술 인력의 벤처캐피탈 진출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런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이번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 전문교육과정에서는 이공계 학사이상 소지자로서 관련 산업 경력자 및 벤처캐피탈 대표이사의 추천자, 석·박사학위 소지자, 영어 등 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요강 등은 한국벤처투자 경영혁신팀(02-2156-20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