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황영기 사퇴 인사 '후폭풍'
KB금융, 황영기 사퇴 인사 '후폭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행장, 물갈이 인사 단행...친정체제 구축?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강정원 국민은행장(겸 KB금융 회장 대행)이 황영기 KB금융 회장이 자진사퇴하자마자 '물갈이' 인사를 단행해 주목된다.

KB금융은 지난 5일 지주사 전략담당부사장에 최인규 국민은행 전략·재무담당 부행장을, 국민은행 재무담당 부행장에 KB금융 신현갑 재무담당부사장을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최인규 부행장은 지주사 전략담당 부사장을, 신현갑 부사장은 국민은행의 재무를 총괄 겸임하게 됐다.

특히 최인규 부행장의 경우 강정원 행장의 최측근 인물로 알려져 이번 인사가 강 행장의 '친정체제' 구축을 위한 물갈이 인사가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신현갑 KB금융 재무담당 부사장에게 국민은행 재무담당 부행장을 겸임토록 한 것 역시 최 부행장에게 전략부문에 집중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기 위함이라는 분석이다.

KB금융은 이외에도 전략기획, 시너지추진부, 홍보, 재무담당 등 6명의 부서장에 대해서도 인사이동을 단행했다. 

이들 부서의 경우 KB금융 출범 이후 계열사간 시너지창출을 목적으로 황 회장이 직접 소관업무에 참여해 왔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다. 지주사 출범 1년만에 단행된 부서장급 인사이동으로 효율성 저하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감지된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인사이동은 황영기 회장 사퇴 이후 조직재정비 차원에서 단행된 인사"이라며 "부서장들의 인사이동은 빠르면 내주중 결론이 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