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두륜산 도립공원 '녹차밭' 개방
해남군, 두륜산 도립공원 '녹차밭' 개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녹차체험 프로그램 운영
두륜산 도립공원 녹차밭. (사진=해남군)
두륜산 도립공원 녹차밭. (사진=해남군)

[서울파이낸스 (해남) 이현수 기자] 전남 해남군은 곡우절인 오는 19일부터 5월18일까지 두륜산 도립공원 찾는 탐방객과 군민들에게 녹차밭을 개방하고 녹차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7일 해남군에 따르면 녹차 체험은 관리사무소에서 바구니를 제공받아 잎녹을 채취한 후 두륜산 도립공원 관리사무소 2층에 만련된 녹차 덖음체험장에서 덖고 비비는 등 녹차체험을 통해 나만의 녹차를 만들어 갈 수 있다.

일일 덖음체험 가능인원은 10명 이내로 도립공원 관리사무소에 사전 예약제를 시행한다. 

두륜산 도립공원 찾는 탐방객과 군민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녹차 채엽에 5000원, 덖음 체험비 5000원이다. 1인 1kg까지 녹차잎을 채취, 덖음 체험한 후 제공받은 포장지에 넣어 가지고 갈 수 있다.

또한 두륜산 도립공원 관리사무소 내에 직접 만든 차를 마셔볼 수 있도록 음다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체 신청객들이 원하는 경우 다도체험까지 할 수 있다. 

두륜산 녹차는 초의선사의 정신이 어린 유서깊은 차이다.  초의선사(1786~1866)는 대흥사 일지암에 기거하며 동다송을 저술, 우리나라 차의 중흥기를 이끈 다성(茶聖)으로 추앙받고 있다. 

두륜산 녹차 밭은 두륜산 입구 산자락에 약 2만8000평 면적에 14만주의 녹차나무가 친환경으로 재배 관리되고 있다. 매년 녹차 채취시기이면 녹차 애호가들을 비롯한 가족단위 녹차 체험장으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