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화성시 관내 기업 ESG 역량 강화 지원
SK C&C, 화성시 관내 기업 ESG 역량 강화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내 기업 21곳 대상 ESG 기초컨설팅, 특화컨설팅 각각 제공
(사진=SK C&C)
(사진=SK C&C)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SK㈜ C&C는 화성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관내 수출 기업 대상 디지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컨설팅을 수행하는 수행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화성시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에서 제조업체 수가 2만8590개로 가장 많고, 제조업 종사자들도 26만8035명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연간 수출액도 지난해 말 기준 242억6991만달러로 경기도 1위를 기록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사업은 관내 기업들이 유럽연합(EU) 공급망실사법과 같은 ESG 수출 규제에 적극 대응하며 경쟁국 기업들 대비 우수한 ESG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수출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SK C&C는 화성상공회의소가 선정하는 기업 21곳에 대한 맞춤형 디지털 ESG 컨설팅을 진행한다.

ESG 관리 체계 확보가 우선인 16곳에는 △ESG 경영 수준 진단 △개선 과제 도출 △현장 이행 가이드 등 디지털 ESG 기초 컨설팅을 지원한다.

즉각적인 수출 규제 대응이 필요한 5곳에 대해서는 디지털 ESG 기초 컨설팅에 더해 △개선 이행 모니터링 △실행 밀착 지원을 통한 추가 개선 지원 △온실가스 목표관리 서비스 등 특화 컨설팅도 제공한다.

또 SK C&C는 빠른 ESG 컨설팅 서비스 전개를 위해 국내 2600여곳 이상의 기업 및 단체에서 활용 중인 종합 ESG 경영관리 플랫폼 '클릭 ESG'를 제공한다. 

기업들은 '클릭 ESG'에 접속해 ESG 관련 항목 데이터를 입력하면 △산업별 ESG 핵심 지표 평가 △동종 업계 비교 △세부 개선 영역 제시 등을 포함한 ESG 진단 결과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방수인 SK C&C 디지털 ESG그룹장은 "화성시 기업들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 체계를 갖추고 글로벌 수출 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