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생성 AI 기반 기업 보고서 작성 솔루션 개발
SK C&C, 생성 AI 기반 기업 보고서 작성 솔루션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 C&C)
(사진=SK C&C)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SK C&C가 생성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기업 전용 보고서 제작 AI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생성형 AI 기반 보고서 작성이 텍스트와 이미지를 배치해 보고서 작성 준비를 도와주는 수준인 반면, 이번 AI 솔루션은 사업 동향, 기업 분석 자료 등 실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해 바로 사용 가능한 보고서를 제시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SK C&C가 자체 개발한 'AI프롬프트'와 'AI오케스트레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KB(데이터 저장소)와 하이퍼클로바X 등 거대언어모델(LLM)을 연계했다.

AI프롬프트는 보고 목적에 맞춰 보고서 목차, 스토리 구성 등을 가이드 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보고서 구성을 지원한다. AI오케스트레이터는 보고서 내용에 맞는 기업 내∙외부 데이터를 찾아 고객 목적에 맞는 문구로 바꿔 보고서를 제시하는 중개 역할을 맡는다.

정보 유출 위험을 차단하기 위해 보고 관련 데이터는 모두 기업 내부에 처리 보관한다. 외부 생성형 AI를 사용하지만 API(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 형태로 호출해 필요한 데이터만 확보하는 방식으로 해당 데이터가 어떻게 활용되는 지는 외부에서 알 수 없다.

SK C&C는 이번 솔루션 개발 완료 후 사내 주요 경영 보고서와 마케팅 리서치 보고서, 신규 사업 개발 보고서 등에 시범 적용 중이다. 향후 국내외에서 쏟아지는 뉴스레터, 시장분석 레포트 등에 대해 고객이 필요하는 핵심 내용만 요약해 알려주는 AI 간편 보고도 준비 중이다.

또 그룹 계열사를 비롯해 산업별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한 보고서 제작 AI 확산과 동시에 연내 PaaS(플랫폼형 소프트웨어) 혹은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의 상용 제품 출시도 추진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