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양문석 '편법 대출', 새마을금고에 검사 인력 파견 제안"
금감원 "양문석 '편법 대출', 새마을금고에 검사 인력 파견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안 시급성 감안···제안 받아들일 경우 신속하게 파견"
금융감독원 (사진=서울파이낸스 DB)
금융감독원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금융감독원이 더불어민주당 양문석(경기 안산갑) 후보 장녀의 편법 대출 의혹과 관련한 새마을금고중앙회 검사에 지원 인력 파견을 제안했다.

금감원은 "현재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단독으로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나,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사실관계 규명을 위해 필요하다면 금감원에서 관련 분야에서의 검사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검사역을 파견해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고 2일 밝혔다.

금감원은 이번 사안과 관련한 논란이 지속되는 등 사안의 시급성을 감안해 오는 8일 예정된 금감원-새마을금고중앙회 공동 정기검사 이전에 신속하게 검사인력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금감원은 "2월 5일 새마을금고 감독에 관한 행정안전부(중앙회)-금융위원회(금감원 등) 간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이라며 "새마을금고중앙회가 금감원의 제안을 받아들여 검사인력 지원을 요청한다면 신속하게 검사인력을 파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양 후보는 2021년 서울 서초구 아파트 구입을 위해 대구수성새마을금고에서 장녀 명의로 11억원의 사업자대출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편법 대출'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일부터 해당 금고에 대한 현장검사에 착수한 상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