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몽골 투신 그룹과 울란바토르 물류서비스 개발 나서
한진-몽골 투신 그룹과 울란바토르 물류서비스 개발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푸렙촐롱 투신그룹  부사장, 남스라이자브 저릭트 사장,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한진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진)
19일 한진과 투신그룹이 MOU를 체결하고 (왼쪽부터) 푸렙촐롱 투신그룹 부사장, 남스라이자브 저릭트 사장,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한진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진)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한진은 몽골 최초의 종합물류기업 투신 그룹과 MOU를 체결하면서 울란바토르 통합물류센터 구축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한진은 지난 19일 서울 소공동 한진빌딩에서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과 조현민 사장, 저릭트 남스라이자브 투신그룹 사장과 이사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포워딩과 물류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진은 지난해 10월 몽골 울란바토르에 대표사무소를 설립하며 몽골 내 물류서비스와 인프라 확대를 통한 사업기회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협약을 통해 한진은 향후 항공·해상·내수 포워딩 사업 부문에 대한 운임과 보유자원에 대해 상호협력하고 물류 부문 서비스 역량을 공동개발하며, 양사의 해외 네트워크를 교차 활용해 거점을 효과적으로 늘려나가는 데 뜻을 모았다.

특히 몽골 국토교통부가 울란바토르 내 밀집도 해소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울란바토르 도심 인근 연 60만 TEU 규모의  통합물류센터 구축에 대한 협업도 논의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