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25년째 'FA·CPR' 교육
KCC건설, 25년째 'FA·CPR' 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건설 2024년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사진=KCC건설)
KCC건설 2024년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사진=KCC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KCC건설은 지난 8일부터 162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한 '2024년 응급처치를 비롯한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에 대한 교육'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교육은 이달부터 5월까지 매월 1회차씩 진행되며 각 차수별로 2개 반으로 나눠 실시된다.

교육은 대한적십자사 소속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대면교육 방식으로 진행되며, 용인시 마북동 소재 KCC 교육원에서 이뤄진다. 사업장 내 재해 발생 시 임직원들이 신속하게 응급조치와 심폐소생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관련 지식과 실전 역량을 배양하는데 주 목적이 있다.

교육 내용은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실습 등 제반 이론교육과 동시에 실제적인 상황을 가정한 실습 중심의 교육을 병행해 실시된다.

KCC건설은 FA/CPR(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이 전면적으로 일상화되지 않았던 2000년부터 앞장서 교육을 실시, 연 평균 120여명의 교육 이수생을 배출했다. 지금까지 거쳐간 교육생 수는 총 2500여명에 달한다.

특히 해당 교육을 조직 인사시스템에 반영해 승진 대상자는 필수적으로 FA/CPR 교육을 이수하도록 했다. 직급 내 1회 이상 필수적인 교육 이행으로 자연스럽게 최신화된 응급처치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습할 수 있게 된다.

KCC건설 관계자는 "안전과 생명을 무엇보다 우선시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관련 사항을 인사 시스템에 반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