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주식모으기' 2주년 누적 이용자 100만명 돌파
토스증권, '주식모으기' 2주년 누적 이용자 100만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 종목 톱3 테슬라·애플·MS
(사진=토스증권)
(사진=토스증권)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토스증권은 적립식 투자 서비스인 '주식 모으기'의 누적 이용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서비스를 선보인지 2년만의 성과로, 3월 현재 주식모으기 이용자는 126만명이다.

주식모으기는 국내해외주식을 고객이 원하는 일정한 주기와 수량만큼 설정해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서비스다. 투자 주기는 매일, 매주, 매월 등 고객의 투자 계획에 따라 다르게 설정할 수 있고, 국내주식은 1주부터, 해외주식은 최소 1000원부터 소수점 단위로 투자할 수 있다. 

토스증권이 주식모으기 이용 고객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고객 1인당 평균 2건의 주식모으기를 이용하고 있다. 매일 꾸준히 투자하는 비중이 56%로 가장 높았다. 이어 매주 투자하는 유저가 30%, 매월 투자하는 유저가 14% 순으로 집계됐다.

토스증권 고객들이 주식모으기를 통해 가장 많이 투자하고 있는 종목은 테슬라였다.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코카콜라가 그 뒤를 이으며 해외주식에 대한 선호도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국내주식은 삼성전자 외에 카카오, 삼성전자우, 휴림로봇, 삼성중공업이 순위에 오르며 안정적인 우량주에 대한 인기 또한 확인할 수 있었다. 

연간 100만 이상 신규 고객을 유치하며 토스증권 전체 거래 규모가 증가한 점이 주식모으기 서비스의 성장을 견인했으며 안정적인 우량주를 꾸준히 적립할 수 있는 상품을 찾는 고객의 수요도 주효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해외 주식의 경우 실시간 소수점 거래로 1000원 단위로 투자가 가능해 매일 커피 한 잔 가격으로 부담 없는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며 "우량 주식에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동시에 리스크를 헤징할 수 있는 주식모으기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지속적인 투자 활동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