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덕동 노후 주택가에 최고 26층·703세대 아파트 공급
공덕동 노후 주택가에 최고 26층·703세대 아파트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공덕동 115-97번지 일대 '신통기획' 가결
공공보행도로·돌봄 시설·개방형 커뮤니티도 계획
마포구 공덕동 115-97번지 일대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구역. (사진=서울시)
마포구 공덕동 115-97번지 일대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구역. (사진=서울시)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서울시는 6일 열린 제2차 도시계획위원회 신속통합기획 정비사업 등 수권분과위원회에서 마포구 공덕동 115-97번지 일대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결정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일대는 도심부와 근접해 있으나 구역 내 노후·불량 건축물이 전체 건축물의 84.8%를 차지하고 과소필지가 72.5%에 달하는 등 지역 여건이 열악해 주거지 개발이 요구돼 온 지역이다. 

2022년 4월 주민 신청으로 신속통합기획에 착수한 이후 마포구민 공람, 구의회 의견 청취 등 정비계획 입안 절차를 거쳐 시 도시계획위원회에 상정됐으며 이번 심의로 구역 지정이 가결됐다.

대상지에는 최고 26층, 10개동, 총 703세대의 공동주택이 조성된다. 또 결정안에는 정비구역 동쪽 간선도로(만리재로)와 서쪽 이면도로(만리재옛길)를 연결하는 폭 6m의 공공보행도로와 지역의 다양한 돌봄 수요를 충족할 돌봄 시설, 개방형 커뮤니티 배치 계획 등이 담겼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이번 결정이 낙후된 도심부 주거지의 개발과 서울시 내 안정적인 주택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